2010. 10. 21. 18:53
2D 게임을 만들기 위해 유니티에서 이미지를 임포트하면 웬지 모르게 이미지가 뭉게져 보이는데요. 이는 유니티가 3D 엔진이기 때문에, 임포트되는 텍스쳐에 대해서 자동으로 밉맵(Min Map)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기 얻기 위해서는 텍스쳐 타입을 "GUI" 로 설정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하지만, 만약 "Alpha from Grayscale" 을 사용해 이미지를 투명하게 처리해야할 필요가 있다면 텍스쳐 타입을 "Advanced" 로 선택 후 "Generate Mip Maps" 을 꺼 주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텍스처 "Max Size" 는 실제 게임에서 사용할 크기에 맞게 적절하게 설정하시고.. "Texture Format" 은 웬만하시면 Automatic Truecolor 을 선택하세요... 2D 게임의 경우, 압축 이미지를 사용하면 티가 많이 나더군요.. =ㅁ=

참... 쉽죠? ^^ㅋ;;
Posted by mobil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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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유니티 초보 2010.11.05 2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드디어 제가 찾는 유니티 강의를 찾았습니다.. 빨리 주마간산식으로 봤는데.. 너무나 훌륭합니다..
    아직 프로그램이 초보인 지라. 영어 사이트를 봐도 당최 이해가 안 되었는데.. mobilism 의 포스트는 너무나 훌륭하십니다..
    어찌하여 유니티를 접한지 몇일만에 이렇게 정리할 수 있습니까..
    프로그래머 경력이 꽤 되시는 모양ㅇ입니다.
    앞으로도 훌륭한 강의 부탁드립니다..

    • mobilism 2010.11.08 19: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이제 막 유니티를 사용하면서 익혀나가는 입장인지라 내용이 많이 부족한데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회사일도 바쁘고 지난주까지 몸도 안 좋고 해서 다음 포스팅이 계속 늦어지는군요.. ㅠ.ㅠ;;

  2. blueasa 2012.11.28 0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